> 대안문화공간 아쉬람 ::: → 대한불교진흥원 화요 열린 강좌 - 명상 멘토링으로 마음을 자유롭게 하자 / 7월 19일(화) 오후 7시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inMusic 인뮤직



화요 열린 강좌 / 저자 및 문화예술가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

“더 깊은 아름다움을 찾아서”

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가지 주제 아래 책이나 문화예술 전문가를 초청하여 여는 화요 열린 강좌 - 저자 및 문화예술가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더 깊은 아름다움을 찾아서)’ 7월 강좌에서는 심리학자 김정호 교수를 초청, “명상 멘토링으로 마음을 자유롭게 하자”라는 주제로 현실 상황에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이 스스로 행복을 늘리고 상처를 치유하는 마음의 기술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7월 강좌 안내

주제
명상 멘토링으로 마음을 자유롭게 하자
- 심리학자 김정호 교수의 마음을 치유하는 기술

대상서적
2011년 7월 19일(화) 저녁 7시, 김정호(덕성여대 심리학과 교수)의 마음챙김 명상 멘토링』, 불광출판사 刊

저자 김정호
고려대학교 학부와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공부했다. 20여년 동안심리적 문제로 고통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비롯하여 많은 이들과 만남을 가지면서 명상이 몸과 마음의 고통을 치유하는 데 큰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고, 이를 저술 등을 통해 알리고 있다. 현재는 덕성여대 심리학과 교수로 있으면서 한국건강심리학회 회장과 대한스트레스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스트레스의 이해와 관리』,『스트레스는 나의 스승이다』등이 있고, 스트레스 관리 및 웰빙 증진 관련 논문과 마음챙김 명상 관련 논문이 다수 있다.

장소 :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

회비 ; 무료

* 회비를 받지 않는 대신,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3천원 이내를 십시일반으로 모금함에 넣으면 여기에 대한불교진흥원이 보태서 그 전부를 불우이웃 등에게 보낼 계획입니다.

화요 열린 강좌 ‘저자와 함께하는 책, 그 너머 이야기’는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민병천) 월간『불교문화』에서 주최하고 BBS불교방송이 후원하여 실시하는 대중강좌입니다.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저녁 7시에 마포 다보빌딩(BBS) 3층 다보원에서 진행됩니다.


문의 및 신청 : 02-719-2606,

네이버 카페(화요 열린 강좌, http://cafe.naver.com/dharin.cafe)

(재)대한불교진흥원

탄트라 tantra.kr

Posted by 문화공간 아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