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안문화공간 아쉬람 ::: → 음악 그 이상의 음악치료 도구들 / 명상주발, 띵샤, 크리스탈 울림주발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음악치유 음악치료의 도구 - 띵샤 명상주발 크리스탈 명상주발 가격과 판매하는 곳
음악치료 교육과정 음악치료상담지도사 클래식 음악 추천 명상주발 띵샤 크리스탈 울림주발 자격증


음악치료의 도구는 음악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일반인들이 모르는 다양한 소리도구들이 서양권에서 소리치유의 요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남들과 똑같은 교육을 받고 남들과 똑같은 방법으로 음악치료법을 임상에 적용해서는 차별되는 나만의 경쟁력을 가질 수 없다.

세상의 90% 사람들이 아직 알지 못하는 3가지 형태의 음악치료, 소리치유를 위한 소리도구를 소개한다.



띵샤(Tingsha)는 티베트, 인도에서 명상 수행할 때 사용하는 도구로서, 국내에도 명상과 요가 분야에서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악기이다.


크기가 작고 연주법이 어렵지 않아 사용하기 좋지만 좋은 소리의 띵샤를 확보하는 것이 최대의 관건이다.

* 띵샤 관련 글
- 명상 소리 도구 띵샤 연주하는 방법
수집가를 위한 예술 띵샤
소리 좋은 '띵샤' 고르는 방법






위에서 언급한 띵샤와 함께 애용되고 있는 소리치유 악기로 티베트 울림 명상주발과 좌종이 있다.
울림주발이라고도 부르는 명상주발은 인도 티베트에서 유래되었으며 좌종은 한중일에서 기원하는 악기이다.


띵샤와 소형(8~15cm) 울림주발들.


울림주발과 좌종(오른쪽).



중형(22cm) 울림주발 연주.

* 울림주발 관련 글
띵샤와는 또 다른 장소리도구 / 티베트 울림 명상주발  
마음을 다스리는 묵상기도를 위한 묵상도구 - 우리나라의 좌종과 티베트의 명상주발






티베트 울림주발에서 원리가 기원한 크리스탈 재질로 만든 주발 악기.
이 악기는 크기, 무게, 가격이 만만치 않은 도구이기 때문에 실물 크리스탈 명상주발보다는 그 소리를 녹음해서 만든 음반이 더 활성화되어 있다.

소리치료사들은 음반을 통해서 크리스탈 명상주발의 음악치료적 가능성을 본 후에는 실물 명상주발을 소장한다.


직경 56cm의 초대형 크리스탈 명상주발.

* 크리스탈 명상주발 관련글
초대형 크리스탈 명상주발
크리스탈 명상주발 음반 Crystal Bowl Healing / Steven Halpern

탄트라 tantra.kr

Posted by 문화공간 아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