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안문화공간 아쉬람 ::: → 홍대 땡스북스 서점에서 발견한 보물 같은 책 한 권 / 포저 POSER: 내 인생을 바꾼 요가 - 요가자세수련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홍대 서점 땡스북스 - 예술서적, 인문서적 전문 서점
요가 에세이 포저(Poser): 내 인생을 바꾼 요가
홍대 동네서점 땡스북스 - 출판사 직거래 서점




소형 서점이 모두 사라지고 있는 시대에 동네 책방이라는 실험적 시도로 문을 연 홍대 앞에 문을 연 땡스북스.

땡스북스는 책 뿐만 아니라 디자인문구와 커피도 파는 문화공간이다.
카페가 메인이면서 비매품 장서가 많이 있어서 고객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북카페는 아니며,
책을 판매하면서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커피류도 판매하는 카페서점이라고 보는게 적당하겠다. 비중 카페:서점=3:7


땡스북스 서가 이곳저곳을 둘러 보다가 요가에 관한 '포저 Poser'라는 책 발견.
 


포저는 요가 자세와 호흡법을 수련하는 실용서가 아니라, 요가를 통해서 건강과 삶이 변화한 과정을 써 내려간 인생 이야기를 담은 책.

포저 POSER : 내 인생을 바꾼 요가
2011년 9월 20일 / 클레어 데더러(Claire Dederer) / 그책/ 13,500원

* 책 소개
저자는 아이들을 잘 키우고 싶은 욕심에 좋은 학교를 찾아내려고 며칠을 고민하고, 빠듯한 벌이 때문에 우울해하는 남편을 다독이고, 갈등과 불화를 반복하는 부모의 딸로서 있는 그대로 그들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자신의 삶을 맘껏 누리던 20대의 자유와 결혼을 맞바꾼 후, 그녀의 젊은 시절은 한 순간에 사라져 버린다. 엄마로서, 아내로서, 딸로서 존재하는 ‘나’만 존재할 뿐, 한 여성으로서의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런 그녀에게 요가는 인생의 달콤쌉싸름함을 빚어 놓은 듯한 와인의 맛처럼 오래도록 곱씹어야 그 진정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삶의 활력소가 된다.

책에는 그녀의 달고도 쓴 삶을 미소짓게 만들었던 요가의 동작들은 물론, 그 자세로 하여금 찾아가는 진정한 자신의 이야기가 위트있는 글과 함께 담겨져 있다. 요가는 엉망이기도 하고, 우쭐하기도 한 자신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모두 받아준다. 그래서 요가는 그녀 인생에 있어서 유일한 돌파구이자 해방처이고, 도전이자 위안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읽으며 당신도 균형 잡힌 삶을 스스로 찾아내는 데 성공하는 방법으로 요가를 접해볼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저자
저자 클레어 데더러(Claire Dederer)의 에세이《포저》가 2011년 1월 미국과 영국에서 동시 출간되었다. 시애틀 위클리에서 수석 영화 평론가로 활약하다가, 프리랜서 기자가 된 그녀는 '뉴욕 타임스'와 '보그', '슬레이트', '요가 저널', '리얼 심플', '더 네이션' 등 다양한 곳에 비평과 기사, 수필을 기고해 왔다. 평론가로 일할 당시 만나게 된 남편 브루스 바코트도 현재 프리랜서 작가로 일하고 있다. 4대째 시애틀 토박이인 클레어는 여전히 요가에 푹 빠진 채, 사랑스러운 두 자녀와 함께 베인브리지 섬에서 살고 있다.



* 목차

프롤로그 : 낙타 자세
1. 삼각형 자세
2. 독수리 자세
3. 연꽃 자세
4. 까마귀 자세
5. 비둘기 자세
6. 아기 자세 1
7. 구두 수선공 자세
8. 머리로 서기 자세
9. 아기 자세 2
10. 저울 자세
11. 댄스의 제왕
12. 아기 자세 3
13. 반달 자세
14. 프라나야마(호흡 조절)
15. 전사 자세
16. 아기 자세 4
17. 빈야사 요가
18. 아기 자세 5
19. 발을 목에 걸기 자세
20. 까마귀 자세, 한 번 더
21. 산 자세
22. 앞으로 숙이기
23. 시체 자세
24. 점프 스루
25. 바퀴 자세
26. 물구나무 서기
27. 사자 자세
28. 원숭이 자세
에필로그 : 아래를 향한 개 자세
옮긴이의 말

탄트라 tantra.kr

Posted by 문화공간 아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