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공간 아쉬람 ::: → 식물헤나문신 천연헤나타투의 원리 & 블랙헤나의 부작용 / 헤나타투 가격 무료로 그려 드림 이벤트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천연헤나타투, 블랙헤나 부작용, 헤나문신, 천연성분 헤나타투, 블랙헤나 PPD 유해화학성분의 부작용
헤나타투 가격, 천연 헤나문신, 블랙헤나 PPD 피부 부작용, 안전한 헤나문신, 헤나문신 도안




왼쪽 팔에 20cm 길이의 장미 넝쿨 문양을 100% 천연헤나소스로 착색.

인도의 문화와 사상을 즐거워하는 아쉬람에서는
올 여름에도 재미 나눔의 차원으로 인도의 패션문화인 천연헤나타투를 무료로 그려드리고 있습니다.

☞ 헤나타투 레터링/그림 스텐실 디자인 여러가지 보기 (헤나 그려 드림 - 지금 신청하는 곳)
☞ 2012년 헤나타투 무료로 그려 드림 이벤트 (원글 ; 헤나 그려 드림 - 6월까지 신청했던 곳) 
☞ 짤주머니로 쉽게 그리는 천연헤나타투
☞ 2012년 5월 아쉬람 공간에 방문해서 헤나타투를 득템하신 분들의 타투 사진 보기
☞ 2012년 6월 아쉬람 공간에 방문해서 헤나타투를 득템하신 분들의 타투 사진 보기
☞ 박범신 소설 은교 헤나에 대한 힌두교 신화적 해석 - 가슴과 쇄골 사이 헤나타투의 미학


* 천연헤나타투 원리의 간단한 설명

헤나 잎열매 분말을 헤나타투 효과가 나도록 레몬즙 등의 레시피로 반죽해서 발효시킨 후, 그 반죽을 1시간 이상 피부에 접촉한 상태를 유지하면 헤나 염료액이 피하층에 침투합니다.

반죽이 피부에 접촉한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염료가 계속 피하층으로 누적되어 들어오는데, 헤나 염료액은 여려층으로 이루어진 피부의 특정층까지만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층을 만난 염료액은 더 들어오지 못하고 거기 잔존하게 되며 계속 누적되어 농도가 짙어져 오렌지색을 띄게 되는 것입니다.

헤나의 진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최소 1시간 이상으로 2~3시간까지 접촉시간이 오래될수록 색상도 짙고 유지기간도 오래 됩니다.

처음 오렌지색으로 착색된 헤나의 성분은 시간이 경과되면 다크브라운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헤나의 색상 변화는, 사과를 깎아 놓은 표면이 몇시간 지나면 브라운으로 바뀌는, 천연성분이 산소와 접촉했을 때의 변화 비슷한 원리가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피부 특성에 따라 12~24시간이 경과하면 최종 농도의 정착된 다크브라운이 유지되며, 역시 피부에 따라 3~7일이 경과한 시점부터 색상이 옅어지다가 완전히 없어지는게 헤나 타투의 수명입니다.

아래는 24시간 후의 변화된 색상입니다.



이 색상은 다크브라운은 아닌 그냥 브라운 쯤이 되겠네요.
이 분은 1시간을 착색하셨는데 2시간 정도 착색을 유지하면 이보다 진한 고동색에 가까운 다크브라운이 탄생합니다.




이 사진은 아쉬람이 2010년 인도에 출장 갔을 때 바라나시에서 헤나를 짙게 물들인 어린이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만큼의 색상과 지속기간 길어지려면 진득하게 2시간은 착색해야 합니다^^



왼쪽 : 헤나타투 착색 직후의 어륀쥐색                              오른쪽 : 24시간 경과 후의 브라운색

착색 직후와 시간 경과 후 이런 모습을 보이는 것이 진심 순수 완전 천연성분 헤나타투입니다.



* 블랙헤나의 위함한 부작용

비용을 받고 타투를 그려주는 상업 샵에서 그려줄 때 분명히 '헤나타투'라고는 말하는데 색상이 위와 같지 않고, 처음부터 시커면 색상으로 그려지고 천연헤나타투보다 색상 유지기간이 훨씬 길게 되는 것은, 피부 유해성이 널리 잘 알려진 유해화학성분 PPD가 포함된 그 유명한 일명 블랙헤나일 확률이 99%입니다.



2012년 6월 3주차 어깨에 OM문양을 그려 드린 이 타투는 패션타투는 검정색이지만 블랙헤나는 아니며 2주까지 지속되는 임시타투용 안전 화장품 성분입니다.

인체에 안전한 화장품 성분 기반의 염료를 사용한, 끈적한 점도 연고 형태의 이 패션타투 제품은 처음부터 블랙, 블루블랙으로 그려지지만 이것은 피부에 안전합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절대로 헤나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블렉헤나의 부작용은 사람에 따라 나타날 수도 있고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는, 수천분의 1 확률 복불복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기에는 그 부작용의 결과가 너무도 치명적인, 피부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도박보다도 무모한 행동입니다.

여수엑스포 인도양공동관 관람객의 블랙헤나 부작용 최근 사례 :
http://www.expo2012.kr/is/ps/unitybbs/bbs/selectBbsDetail.html?ispsBbsId=BBS016&ispsNttId=0000036673

다음 포스팅에서는 블랙헤나의 인체 유해성과 화상 소견적 피부 부작용에 대해서 간략히 쓰겠습니다.

http://ashram.co.kr/237 (현재 작성중이며 2012년 7월 17일 오후 포스팅됩니다)

신고

탄트라 tantra.kr

Posted by 문화공간 아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ㅁㄴㅇ 2015.07.12 1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랙헤나가 아닌 타투스티커가 뭔가요? 어떻게 구분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