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안문화공간 아쉬람 ::: → 북인도 따시종에서 온 티벳불교의 향기 : Lama Chodpa incense / 요가호흡에 좋은 티베트향 허브향

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inMusic 인뮤직


티벳불교 캄툴린포체의 따시종 티베트 향, 따시종 티베트 불교 사원, 다람살라에서 따시종 가는 길
북인도 타시종(Tashijong) 여행, 타시종 티벳불교 사원, 요가호흡에 좋은 향



따시종에 직접 방문해서 구해온 향 - Lama Chodpa Incense

인도 델리에서 9시간 고속버스를 타고 다람살라에 도착하고, 다시 갈아 탄 시외버스로 3시간을  달려 따시종 눕곤 사원에 직접 방문해서 구입해온 완소 아이템.

북인도의 시골의 티베트 공동체 마을 따시종(Tashijong)의 눕곤 사원에서 히말라야에서 자생하는 티베트 전통 한약재로 사용하는 천연 허브 재료로 만든 둡(dhoop) 형태의 향.


Lama Chodpa Incense의 향기

Lama Chodpa는 '스승에게 바치다'의 뜻이며, 이는 진리에 나 자신을 헌신해 마음을 비운다는 행간이다.

상업적 마인드의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원가 절감에 골몰하지 않고 고품질의 향재를 아낌 없이 넣어 반죽해서 만들었으며, 그 결과물 또한 탁월한 향기 품질로 나타난다.

Lama Chodpa - for meditation를 알려준 한국 스님께서는 '명상과 요가 수행을 할 때 호흡을 잘 할 수 있도록 심리적 안정감을 갖는데 뛰어난 역할을 해준다'고 이 향을 예찬해 마지 않았다.

그동안 겪어본 많은 티베트 향들과는 다른 그 무엇을, 말로 설명할 수 없는 각별히 정갈한 느낌을 이 향에서 받았다.


Lama Chodpa Incense와의 인연

티베트 불교와 인연을 맺고 있는 스님들을 통해서 이 향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되었다.

이 향은 인도와 타시종에 다녀온 이들이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방식으로 입소문으로만 보급되고 있으며 국내에 대중적으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향 구입을 위해서 직접 방문했던 따시종 눕곤 사원의 포파(Popa) 스님의 말씀에 의하면,
최선의 향 재료의 품질을 확보하는데 타협이 없는 점이 분명하며, 또 티베트 공동체 마을 따시종의 자립을 위한 수익 사업과 사원의 복지 예산 확보 차원에서, 향 가격에는 정책적으로 기부금을 포함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중의 일반 향들보다 비싼게 사실이라고 솔직하게 말씀하셨다.

그렇지만 이 향을 체험해본 입장에서, 향의 가격은 사원의 정책 때문만인 것이 아니라 원재료의 탁월한 품질이 가치로서 가격에 반영된 것이기 때문에 사원의 방침에는 전혀 이의가 없다.


※ 참고사항

- Lama Chodpa를 비롯한 티베트 전통 둡 향을 피운 향기는 
Masala Sandalwood처럼 달콤하고 우디(woody)하거나 Real Lotus처럼 플로랄 기반의 향색(香色)을 지니고 있지 않으며, 투박하고 구수한 한약재의 느낌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보통의 티베트 향 두께보다 1.5배 큰 직경이 특징이므로 이 향을 피우는 사용길이/사용시간은 티베트 향 일반 규격의 절반으로 줄여도 충분합니다.



* 규격
길이 : 20cm
직경 : 6mm (일반적인 티베트 향 규격의 1.5배 큰 직경)
수량 : 45~48개


* 둡향 사용 방법
20cm길이/6mm직경의 둡향 스틱 1개가 모두 피워지는 시간은 약 120분.
그러나 한 번에 스틱 하나를 모두 피우는 것은 매우 심각한 낭비일뿐만 아니라 향기를 제대로 느낄 수 없는 과용일 뿐.
눈가늠으로 1/7 길이 정도(3cm 연소시간으로 약 15분)만 피우고 끈 후에 공간에 퍼진 향기를 느낀다.

Lama Chodpa Incense # for Meditation 자세히 구경하기 ~ 클릭!!


지통에 향 포장 후에 봉인 인장 처리.


 

탄트라 tantra.kr

Posted by 문화공간 아쉬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5.10.18 2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2015.11.15 14: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